여행

인생 버킷리스트 해외여행지 순위 도시 "11곳 추천"

밝은그림자 2023. 4. 17. 21:25
반응형

여행 버킷리스트

인생 버킷리스트 해외여행지 순위 도시 11곳 추천

 

몇 년 전에 작성해 두었던 메모장을 꺼내 보았어요. 영화나 티브이를 보면서 저런 도시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에 적어놓았던 나의 버킷리스트예요. 이제는 코비드도 끝났다 볼 수 있고 기회 되면 하나하나 지워볼 생각이에요. 그중에 해외여행지 도시 순위를 11군데 올려보아요. 누군가 이 글을 보고 나서 공감하면 그 사람의 버킷리스트에 추가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1. 시드니,호주

시드니를 생각하면 날씨인데요 1년 내내 좋은 건 아니더라고요. 우리나라랑 정 반대 기온을 갖는데 우리가 겨울이면 시드니는 여름이래요. 그 이후에는 보통 가을 날씨를 유지하니 낮과 밤 일교차만 주의하면 될 것 같아요. 저 사진처럼 야경을 보며 호주 와인 마시면 좋겠어요.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2. 바르셀로나, 스페인

우리나라 자랑스러운 인물 내세우면 보통 세종대왕님하고 이순신 장군이 나오잖아요. 스페인은 딱 한 사람 건축가 가우디를 자랑하죠. 사진 속 저 성당(사그라다 파밀리아)을 1882년에 시작된 공사가 아직도 하고 있다네요. 구경도 하고 내가 가서 빨리 좀 지으라고 말하고 와야겠어요.

 

 

 

 

 

 

 

 

 

 

 

 

 

런던 빨간버스 전화부스

3. 런던, 영국

나의 버킷리스트 해외여행지 3번째 도시는 런던이에요. 나에게 기억은 저 빨간 버스와 전화부스예요. 그리스 해변의 집이 모두 다 하얀색 바탕에 파란 지붕처럼 그 조화가 아름답잖아요. 런던에 도착하면 저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어요.

 

 

 

 

 

 

 

 

 

 

 

 

 

에벨탑 밑

4. 파리, 프랑스

저느므 것이 워낙 유명해서 꼭 봐야겠어요. 가까이서 보면 워낙 웅장하다던데요.저것이 전설도 있네요. 1889년 세계 박람회 기념으로 만든건데 당시에 고철덩이 취급을 받았다고 하네요. 지금은 저긋이 돈을 많이 벌어준데요. 내가 가서 밀어 쓰러트려 보려고 해요.

 

 

 

 

 

 

 

 

 

 

 

 

 

 

 

뉴욕 타임스퀘어

5. 뉴욕, 미국

뉴욕은 타임스퀘어가 유명하잖아요. 유명한 미디어 기업들이 몰려있다고 해요. 저는 방문시기를 크리스마스 때 가려고 해요.돈을 아끼지 않는 거대한 트리 장식을 보려고요. 정말 대단하다고 하네요. 직접 봐야겠죠.

 

 

 

 

 

 

 

 

 

 

 

 

 

 

고흐 해바라기

6. 도쿄, 일본

도쿄는 자주 갔는데 저그림 때문에 꼭 가봐야 해요. 일본 솜포재팬 건물 옆에 솜포미술관에 있어요. 고흐 작품 중  해바라기는 총 5점 볼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여기 있어요. 이것 때문에 버킷리스트에 올린 거예요.

 

 

 

 

 

 

 

 

 

 

 

 

 

 

 

방콕 수산시장

7. 방콕, 태국

우리나라 정서와 완전히 동 떨어진 수상시장 물 위에서 거래하고 복잡 복잡한 사람들 보면 한 번쯤 경험해 보고픈 장면이잖아요. 저기서 뭐든 사서 먹어보려고요. 색다른 재미. 참! 방콕은 여러 번 갔지만 일부러 안 갔어요. 아껴서 갈려고요.

 

 

 

 

 

 

 

 

 

 

 

 

 

 

8. 리우데자네이루, 브라질

이번 해외여행지 도시는 여긴데요 브라질의 카니발이 시작된 곳이에요. 매년 2월 말에 시작해서 4일간 하는 삼보드로무 700m 거리 공연을 하는데요. 퍼레이드를 즐기고 맘껏 놀아 보려고 해요.

 

 

 

 

 

 

 

 

 

 

 

 

9. 케이프타운, 남아프리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한 곳인 케이프타운은 산과 섬 그리고 펭귄 해변이 있다고 해요. 자연의 펭귄을 가까이서 본 적이 없거든요. 저거 다 잡아서 장아찌 만들어볼까 해서요. 귀엽네요.

 

 

 

 

 

 

 

 

 

 

 

 

 

10. 홍콩, 중국

동남아 주변국들은 다 가봤는데요. 홍콩은 남겨놨어요. 예전 홍콩영화 잔상이 아직 남아 있거든요. 꼭 가서 홍콩의 밤거리를 다녀봐야겠어요. 밥그릇 들고 젓가락으로 음식도 먹어보려고요.

 

 

 

 

 

 

 

 

 

 

 

 

 

 

11.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나의 버킷리스트 해외여행지 마지막 도시는 암스테르담이네요. 야경이 멋지죠. 여기서 수상버스를 타고 낭만을 느껴봐야죠. 하지만 나의 목적은 다른데 있어요 고흐의 작품 중 하나가 이곳에 있거든요. 고흐박물관을 찾아서 꼭 볼 겁니다.

 

 

 

 

 

 

 

나의 버킷리스트 해외여행지 도시 간략정리 

 

1. 시드니

2. 바르셀로나

3. 런던 (고흐 해바라기)

4. 파리

5. 뉴욕 (필라델피아 에 고흐 해바라기)

6. 일본(고흐 해바라기)

7. 방콕

8. 리우데자네이루

9. 케이프타운

10. 홍콩

11. 암스테르담  (고흐 해바라기)

 

 

고흐 해바라기 총 5점 중 4개는 볼 거예요 나머지 한 개는 독일 뭰헨에 있어요. 

 

 

 

 

 

 

 

글을 마치며

이렇게 나의 버킷리스트를 소개드렸네요. 느낌이 일기장을 보여준 것 같아요. 그래도 글을 작성하면서 너무 즐거웠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걸 보여줄 때 이런 느낌 같아요. 여러분도 버킷리스트 만들어서 정을 나누는 지인하고 대화해 보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